홍보콘텐츠

홍보콘텐츠 - 제목, 작성자, 날짜, 조회수, 첨부파일, 작성내용을 확인할수 있는 상세화면입니다.

[카드뉴스]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사로 활동하고 싶어요!
관리자2020-09-16

조회수 761

누가, 어떻게 될 수 있나요?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사 자격 취득 방법

 

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보건복지부 지정 등록기관에서 전문 상담사에게 충분한 설명과 안내를 받은 후 작성할 수 있죠. 그렇다면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은 누가,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?

 

누가?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상담사는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에서 운영하는 등록기관 종사자 기본교육을 수료하면 자격을 얻게 됩니다. 상담사나 등록자로 활동을 희망하는 분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에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.

 

어떻게? 자격요건 :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소속 종사자. 사용자 신청 : 연명의료 정보처리시스템(www.intra.lst.go.kr)을 통해 신청. 온라인 교육 수료 : 연명의료정보처리시스템을 통해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 교육포털에 접속, 온라인 기본교육 필수과정 수강신청 후 수료. 오프라인 교육 수료 :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이 주최하는 오프라인 기본교육을 수강 *각 기관의 담당자(관리자)가 일괄적으로 연명의료정보처리시스템을 통해 신청. 자격 취득 :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의 승인을 거쳐 상담사 자격 취득

 

 

홍보콘텐츠 이전 및 다음 게시물 이동하기 표
이전글

[웹툰] 내 가족의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작성2020-09-16

다음글

[포토툰] 어느 환자가 남긴 마지막 말 : 연명의료결정제도 수기공모 당선작_'꽃샘추위' 각색2020-09-16