홍보콘텐츠

홍보콘텐츠 - 제목, 작성자, 날짜, 조회수, 첨부파일, 작성내용을 확인할수 있는 상세화면입니다.

[카드뉴스]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 10월 추천도서
관리자2022-10-17

조회수 224

가을이 성큼 다가온 10월,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죠.

삶의 마무리에 대한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도서와 함께 10월을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?

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의 10월 추천도서를 소개합니다.

 

 

 

📙나는 친절한 죽음을 원한다. 📙

-박중철 지음- 우리 사회 황폐한 죽음의 문화를 고발하면서 삶만큼 죽음도 존중되는 세상을 제안한다. 통합적이고 실증적인 시각에서 우리 사회의 초라한 삶의 질과 비참한 죽음의 질을 파헤치고 나아가 좋은 죽음이 왜 삶의 궁극적 목표가 돼야 하는지를 설득력 있게 풀어낸다.




📙 죽음으로부터의 자유📙 - 메멘토 모리 독서모임 엮음 - 메멘토 모리 독서모임은 ‘어떻게 나이 들어갈 것이며, 어떻게 죽을지를 준비할 수는 있지 않겠냐’는 생각에서 지난 2003년부터 각종 도서, 전문가 강연, 영화, 논문 등 매체와 방법을 가리지 않고 죽음을 공부해왔다. 이 책은 노년기를 살아가고 있고 준비하려는 독자들에게 죽음의 다양한 사례를 알려주고, 앞서 그 길을 걸었던 사람들의 체험에서 우러난 긴요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.




📙죽음의 격📙 - 케이티 엥겔하트 지음 - 케이티 엥겔하트가 6년의 집요한 취재 끝에 펴낸 『죽음의 격』은 우리가 마주할 ‘존엄한 죽음이 보장된 사회’가 어떤 모습일지 지극히 사실적으로 보여준다. ‘단 한 문장의 논의도 시작하지 못한’, 그러나 존엄사가 현실로 불쑥 다가와버린 한국 사회에서는 모두의 존엄한 마지막을 논하기 위해 읽어야 할 책이다. ​ 국립연명의료관리기관이 추천하는 3권의 도서로 풍요로운 10월 되세요!




 

 

홍보콘텐츠 이전 및 다음 게시물 이동하기 표
이전글

[카드뉴스] 언론에서 바라보는 연명의료결정제도2022-10-17

다음글

[카드뉴스]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자세히 알아보기2022-11-22